본문 바로가기

Activities

[자격증추천]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실기시험 준비, 시험장 및 시험방법, 시험 후기

반응형

Hello~:)

제 첫 포스팅은

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실기시험 후기입니다.

 

2023년 4월 1일(토) 아침 8:30분까지 입실,

장소는 한국산업인력공단 전북지사(전주)에서 시험을 치렀습니다!

 

일주일이 지나서 그때 그 떨렸던 감정은 많이 사라졌지만,

정신을 차려서 시험 Tips 전수해 드리겠습니다!!

 

전 1월 29일(일) 필기가 끝나고 바로 실기를 준비했습니다.

 

자격증 책
2019년 버전 이기적 실기 기본서 & 기출문제집

 

전 도서관에서 대여해 실기시험을 준비했습니다.

19년 출판 책이라 요즘 트렌드랑 다를 테니 책을 사야 하나 고민했지만

20년 출판 책이랑은 똑~~~ 같더라고요!

(예시랑 등등.. 똑같!!)

 

23년 버전은 좀 다르겠죠?

아무튼 전 책을 사진 않았습니다!

 

컴그활 1
한국산업인력공단 전북지사(전주)

 

주차를 하고 2층으로 총총~>>>

좌석은 랜덤이라고 해야 할까요?

"앞에서부터 자리 채워 앉아주세요!" 하시더라고요,

전 행운의 17번 좌석에 앉았습니다.

 

컴그활 2
구글 이미지 참조

 

ㅋㅋㅋㅋㅋㅋ

조금 과장했지만,,, 아무튼 이런 책상.... ㅋㅋㅋ

거북목과 다리 통증을 유발하는 컴퓨터가 있습니다....

 

반응형

도착해서 포토샵, 일러스트레이터, 인디자인 잘 열리는지 확인하고

옵션창들 꺼내서 화면 옆에 비치해 놓았습니다.(정렬, 패스파인더, 히스토리 등등..)

 

프로그램 Tips

1. 모두 버전 6 이상! CC로 깔려있습니다.(제대로 확인을 못했지만, 회색 설정화면으로 봐서..)
2. 한글버전!(전 영어가 더 편한데.. 언어설정은 다시 깔아야.. 영어버전으로 바꿀 수 있죠..?)
3. 전체 용량이 3MB > 10MB로 바뀌었습니다.
4. 인쇄 CMYK로 하세요! 전 책에서 RGB로 하라고(잉크젯프린터?)해서.. 색 빠진 흐릿한 출력물을 받았어요..ㅜㅜ
5. 프로그램은 전부 깔았을 때 처음 그대로라 아무것도 없어요.. 옵션창 하나 없던..ㅜ(포토샵 펜툴도 뭔가 안되고..)

* 자리에 착석하면 이것저것 만져보기!! 컴퓨터 만진다고 뭐라고 하시는 분 아무도 없습니다

 

이번부터 시험문제가 공개된다고 유의사항과 시험지를 회수하지 않더라고요!

살짝 공개해 드릴게요

 

컴그활 3
큐넷 홈페이지에 공개된 문제!

공개문제 자료실 상세 | Q-net

 

공개문제 자료실 상세 | Q-net

BODY { FONT-SIZE: 10pt; FONT-FAMILY: Malgun Gothic; COLOR: #000000; MARGIN: 0px } P { MARGIN-BOTTOM: 0px; MARGIN-TOP: 0px; LINE-HEIGHT: 1.2 } LI { MARGIN-BOTTOM: 0px; MARGIN-TOP: 0px; LINE-HEIGHT: 1.2 } ▶ 적용시기: 2023년 기능사 제1회 부터(1~

www.q-net.or.kr

총 25문제가 공개되었는데!

이제 이 25문제 중에서 출제하겠다는 걸까요?

 

일부변경 또는 다를 수 있다는 거 보니,

25문제 중에서 출제할 예정이신가 보네요!

 

전 다 막힘 없이 만들었는데

맨 마지막에 망점 필터?? 이걸 모르겠더라고요~

필터갤러리에 있나..?ㅜㅜ

전 그냥 점 패턴 만들어서 패턴 씌웠네요;;;;

 

그래도 마지막 제출은 인디자인 파일과, jpg 두 개만 전송하면 되니깐

제가 포토샵에서 망점필터를 어떻게 작업했는지 모르시잖아요~ ㅎㅎ

그냥 완성도면이랑 최대한 비슷하게 하는 게!

맞는 거 같아요 ㅎㅎ

 

컴그활 4

그리고 4시간 동안 시험 봐야 하니

물 혹은 커피, 간식은 챙겨가세요!

(사실 간식 먹을 시간과 정신은 없어요ㅜㅜ)

전 아바라로 당충전 하면서 시험 봤습니닿ㅎ

다들 한 번에 합격하자고요~
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