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Drive

[등산 추천]"마이산"_ 남부마이산(암마이봉) 코스, 등산초보도 가능합니다~⛰️

반응형

 
It's hard to climb a mountain⛰️ 
 
등산이 힘든 등린이
저예요...✋🏻
예전에는 정말 잘 다녔던 거 같은데
이제 등산이 너무 힘들고 어렵더라구요;;
 
이번에 큰 마음먹고
마이산 등산을 계획했습니다!
 

 

 
마이산은 남부 - 북부 등산코스가 있고
전 남부마이산으로 향했습니다.
 

 
주자창은 남부마이산 1 주차장
(입구와 가장 가깝습니다!)
 


🚌대중교통 이용 안내🚌
 
진안시외버스터미널 ~ 남부마이산
전주역 ~ 남부마이산


시간이 다양하진 않아요~
등산, 하산시간을 잘 맞추셔야 합니다!
 

 

 
주차장에서 ~ 매표소, 탑사 ~ 암마이봉
이번 등산코스입니다!!
 

 
마이산은 봉우리가 두 개!🐴
말의 귀 모양과 닮았다 하여
마이산이라고 불린다고 해요~
 

북부에서 바라본 마이산


등산을 시작해 보겠습니다!!!
 

 
입구에는 등갈비골목(?)
고기 굽는 냄새와 꽈배기의 유혹을
이겨내야 했습니다!!!!


 

 

올라가다 보면,
오리배를 탈 수 있는 호수도 있구요~🦢
 

 
부부공원도 있습니다.
(암-숫마이봉이라서 부부봉으로도 알려져 있어요)
 

 
1 주차장에서 매표소까지
20분 정도 걸려요
 

 
입장료를 내고 입장해 보겠습니다!
 

 
입장하면 마트와 기념품샵(?) 이런 것도 있구요
고개를 돌리면~
국사책에서나 보던 전경이 펼쳐집니다!!!!!!!!
 
두둥~~~~
 

012

 
봉우리에 둘러싸인 대웅전과
그 뒤 천지탑까지 볼거리가 많았어요~!
 

 
하산하는 길에 구경하기로 하고
더워지기 전에 바로 등산부터 GO GO!!
 

 
탑사를 조금 올라오면
은수사라는 절이 나와요
여기서 템플스테이가 가능한가 봐요~
(다음에 도전?_?)
 

 
아래 바위는 코끼리 바위라는데🐘
실물로 볼때는 어디가? 했는데 ㅋㅋㅋ
사진으로 보니 코끼리가 보이는거 같기도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 
북 세번 치고 소원도 빌고
 암마이봉으로~
 

 

암마이봉을 오르실 때는
장갑을 착용하시는 것이 좋아요~!🥊🥊
 
(줄을 잡고 암벽을 타야해서
미끄럼이 방지되는 장갑을
착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.)
 

 
올라가는 길은 암벽+줄이 있고
내려가는 길은 계단이 있습니다.
 
룰을 따라주는게 좋지만
개인의 체력과 역량에 따라 길을 선택해주세요~!
 

숫마이봉

 
등산은 정말 너무 힘들고
숨이 턱까지 차는데
이 모습 때문에 다시 산에 오르게 되는거죠...??
 

 

중간중간 쉬어가면서 올랐더니
정상까지 1시간 20분정도
걸렸습니다!
 

반응형

 
충분한 휴식도 하고 사진도 찍고
하산합니다~
 
(탑사까지 30분만에 하산 완료~)
 

 
하산해서  둘러보려하니 관광객이 많더라라구요
(등산 전에 볼 걸 ㅎㅎㅎㅎ)
 
이미 다리가 후들후들했지만
그래도 마이산에 왔으니 천지탑에서
소원을 빌어야겠죠?🙏🏻
 

 

강한 태풍과 비바람에도 끄떡없다니..
보면서도 신기하고 또 신기하더라구요~ 
 

 
이갑룡 옹이 기공법과
축지법으로 쌓았다고 하네요!
 

 
1917년 완공이라고 하니
100년이 넘었는데
풍파에도 이렇게 꼿꼿하게 서있을 수 있다니
저도 소원 3개 또 빌고🙏🏻🙏🏻🙏🏻
이제 진짜 점심먹으러~!!
 

 
도착하니 11시!
3시간이 조금 안걸린 시간에
남부마이산 등산을 완료 했습니다!
 
등산초보가 가기에
딱 적당한 시간과 거리!
초보자 코스로 추천드립니다~
 

 
점심은 시골순대가서 막걸리랑 딱!
2023.08.14 - [Foods] - [진안 맛집]"시골순대"_ 순대국밥계를 평정했습니다! / 백종원의 님아 그 시장을 가오
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