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Books

[책 추천]"매일을 헤엄치는 법"_ 퇴사, 이별에 대처하는 자세

반응형

매일을 헤엄치는 법 1


2016년 10월 말, 나도 퇴사라는 걸 해보았다.

짧은 휴식 후 2017년 임용을 준비했고, 그해 여름 T.O.는 없었다.

매우 절망스러웠고, 그렇게 시간을 낭비했다.

 

이연 작가처럼 나도 그림을 그렸고, 디자인을 했었다.

같은 퇴사를 했지만, 현재의 모습은 다르다.

내 삶에 불만족하진 않는다.

하지만 가끔 그림을.. 디자인을 놓았다는 생각이 문득 들면

한켠에 아쉬움이 자라나곤 한다.

 

작가는 2018년 퇴사와 이별로 아팠던 기간을

수영과 그림이라는 일상으로 채워갔다.

그의 도전이 내 안에 열정을 꿈틀거리게 했다.


#계절의 순서

나는 여름에 태어났으니까
봄, 여름, 가을, 겨울이 아니라
여름에서 시작해 가을, 겨울을 지나 봄으로 끝나는 이야기
큰 안도에 울고 싶은 기분이 든다.
이제 시작이야... - 3장 여름

 

작가의 기발함에 놀랐다.

우린 같은 시간, 같은 계절을 살고 있다고 생각했는데

난 겨울에 태어나 가을에 끝나는 사람이라는 발상이

재미있다.😊

 

#무의미를 견디는 일

지루하다. 일도 없어...
지루하리만큼 평온한 삶을 타고난 것은 감사한 일인데

나는 왜 자꾸 쓸데없는 의미를 찾을까?
왜 무의미를 참지 못할까.
무의미는 너무 많은 걸 포기한 느낌이라 슬퍼.
지루함을 견디지 못하는 것은 저주일까? 축복일까? - 4장 가을

 

나같은 사람이 한명 더 있다는게 위로가 되는 글이다.

하루, 한달, 일년 매순간이 의미있기를 바란다.

나의 존재 이유와 가치를 매일 발견하고자 한다.

이건 저주일까? 축복일까? 🫠


작가의 일상을 통해 위로받는 책이었고,

그림으로 그려져 빠르고 쉽게 읽을 수 있었다.

"난 또 오늘 하루를 의미를 찾으려한다.

그리고 펜을 들고 뭐라도 끄적여야지."

이 책이 나에게 주는 결과물이다.

 

반응형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