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Books

[책 리뷰]"고민의 답"_ 강력추천! 세상의 모든 고민을 따뜻하게 해결해주는 책 📖, 인생의 길라잡이

반응형

고민의 답 1

 

참 좋은 책을 발견했다.

더 일찍 읽었더라면, 지금의 나보다 좀 더 나은 사람이 되지 않았을까?

이런 생각이 들 정도로 정말 좋은 책을 읽게 되었다.

 

그래서 이 책을 읽은 나의 모습은?

변화가 있다!

 

아침시간을 활용하기 시작했고,

일의 순서를 정하는데도 도움을 주었다.

그리고 멋있는 어른이 되기 위해 오늘도 내일도 노력할 것이다.


- 하고 싶은 일이 없는 건 어려움 앞에서 자꾸 타협하는 습관 때문인 것 같아.


- 3년 뒤에 원하는 모습을 생각하고 거기에 맞게 현재의 시간을 가장 가치 있게 써라.


- 한 번뿐인 30대를 잘 보내는 방법
  1) 경력을 쌓고 싶은 일이 있어야 한다.
  2) 오랫동안 함께 할 사람을 만나야 한다.
  3) 건강을 잘 챙겨야 한다.


게으름을 이겨내고 꾸준히 노력하는 방법


감정을 컨트롤해야

우울할 때도 꾸준히 노력할 수 있다.
감정을 컨트롤하기 위해
일상에서 나와의 작은 약속을 지켜나가 보자.
예) 정해진 시간에 기상, 취침 / 매일 1시간 독서 등


멋있는 어른이 되는 방법

1. 다른 사람에게 피해 주지 않기 위해 노력
2. 감정을 다 표현하지 않는 것.(누구도 내 감정을 다 받아줘야 하는 사람은 없으니깐)
3. 슬픔을 슬픔으로 끝내지 않기

 

좋은 사람을 만나는 방법

1. 좋은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알아야 한다.
2. 그 사람의 언어를 들어봐야 한다.
3. 그 사람의 미래를 들어보고 나도 그 미래를 함께하고 싶은지 생각해봐야 한다.
4. 마음에 중심이 있어야 한다. (불평불만 없이 해나가는 사람)
5. 나를 많이 좋아하는 사람이어야 한다.

 


 

총 3가지의 주제로 열정, 평온, 사랑의 고민을 담았다.

20대 때는 생각하고 도전하고 실패해도 또다시 일어나는 게 당연했는데

30대인 나는 현재에 안주하고, 실패를 두려워해 도전을 주저하고 있는 것 같다.

이 책은 내가 다시 가슴 뛰는 일에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주었고

감정변화가 큰 나에게 평온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었다.

그리도 사랑에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답을 주었다.

 

그냥 매일 내 옆에 두고 읽고 싶은 책이다!

누군가에게 말할 수 없는 고민이 있다면,

고민 앞에 서있는 분들께 이 책을 강력 추천한다..

 

반응형
728x90
반응형